tip&tip 2020. 11. 4. 14:02
728x90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서 아무곳에서나 자주 데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와이파이가 있는 곳에서는 상관이 없지만 와이파이가 없는 차안이나 밖에서는 어쩔수 없이 데이터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그럴때 동영상 재생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데이터 사용량이 엄청나게 사용하게 됩니다. 평소 와이파이에서는 내가 사용하는 데이터량이 얼마나 되는지 생각하지 않게 되다가 최근에 와서 사용량을 체크해 보니 50기가도 넘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패드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에는 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차에서도 와이파이를 사용하게 해보면 어떨까 생각을 하고 유심만 꽂으면 바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알리 제품을 사용합니다.

그러면 유심은 어떤게 좋은지 알아보다가 선불요금제 유심이 개통도 쉽고 가격도 저렴한 무제한 요금제가 있다고 해서 우선은 29700원에 무제한 1M 요금제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이나 sns를 사용하는데는 불편함이 없는데 동영상 재생에는 끊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조금 사용이 필요치 않을 경우에는 일주일 정도 뒤에 요금 충전을 해도 문제는 없는듯 합니다. 그렇게 사용하면 일반 유심 요금제로 인한 부담감보다는 적은듯 합니다. 

 

다음은 36000원에 3M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해 봤습니다. 이정도는 아주 굳입니다. 이정도 속도이면 전혀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는것 같습니다. 일반 이통 3사에서는 400kbps 1M 5M로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요금제 선택이 어쩔수 없이 6만원대 요금제를 사용할 수밖에는 없습니다. 데이터 용으로만 사용하기에는 어느정도의 부담이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패드와 연결하기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아무곳에서나 사용하려면 최소한 3만6천원 요금제면 큰 부담이 없을듯 합니다. 한달간 동영상과 관련되어서 사용을 해 봤는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요금을 약간씩 늦게 충전을 한다면 요금도 어느정도는 절약 할수 있는것이 강점인듯 합니다. 매일 데이터 사용이 필요하다면 매번 충전을 해주면 됩니다.

차에서 사용할때 여행중이나 차박할때에는 아주 좋습니다. 여러사람이 이용을 할 때 인터넷 동영상 연결해서 사용하기에는 좋습니다. 내차에 와이파이를 설치하기에는 선불 데이터 유심이 좋은듯 합니다. 최소 3M 요금제는 되어야 큰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선불 요금제에도 5M무제한 요금제도 있습니다. 요금제는 6만원대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루에 10G+2G 요금제는 58요금제도 있는데 하루에 2G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한번쯤은 생각해 봐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할만 합니다. 그렇지만 여러경우를 확인해 보면 36요금제가 선불 데이터 용으로는 가성비 좋은듯 합니다.

물론 전화나 문제는 무제한 입니다. 하지만 유심으로 와이파이 만들때는 사용이 안되기 때문에 별의미는 없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엠커엄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