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tip 2020. 11. 9. 15:12
728x90
반응형

요즘 해외 직구로 AliExpress 많이들 이용합니다. 그런데 비용 지불과 관련해서는 원화도 달러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비용 지불을 결제할때 달러 결제와 원화 결제 무엇이 좋을까요? 처음 앱 설치 하면 그 나라돈으로 결제를 하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찾아 보기도 쉽습니다. 금방 가격도 확인도 쉽습니다. 

 

 

만약 블랙박스를 구매 하고 싶다면 물건을 선택한후에 가격을 선택하면 결제 비용이 원화로 얼마가 되는지 알려줍니다. 그러면 이 똑같은 제품이 달러로 하면 얼마일까요?

 

 

달러 가격이라서 원화와 차이가 있을까? 생각 듭니다. 그러면 오늘의 환율을 검색해 보고 가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최근에 들어서 달러 가격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이럴때에는 해외직구가 훨씬더 저렴해 집니다.

 

 

우선 확인을 해 보아도 기존 원화보다는 달러의 결제 비용이 더 저렴합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다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실제 결제를 하면 AliExpress의 지불 된다고 한 금액 보다 더 결제가 됩니다. 원화 교환 수수료인지 뭔가가 더 붙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 카드 결제 금액을 보면 결제 된다고 알려주는 금액보다 더 결제가 됩니다. 하지만 달러로 결제를 하면 그날의 환율 가격과 크게 차이 없이 결제가 됩니다. 

 

AliExpress의 구매를 하려면 무조건 달러 결제 추천 드립니다. 물론 처음에 가격 확인을 하려면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만큼 이득이 됩니다. 그러면 달러 결제 변경은 어디에서 하면 될까요? 아주 쉽습니다. 설정에서 쉽게 변경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설정에서 미국 달러 설정으로 변경을 해주면 이제 결제와 현재가격 모두 달러로 표시를 해줍니다. 요즘처럼 달러가격이 떨어질때에는 정말 꿀입니다. 너무나도 좋은 기회입니다. 평소 구매하고픈 물건이 있었다면 이번기회에 저렴하게 물건 구매 추천입니다. 어짜피 물건을 받는데까지는 길게는 한달 이상을 기다려야 합니다. 가격이 비싸서 통관비가 드는 물건은 대부분 국내에서도 확인해 보면 그보다 저렴한 경우도 많습니다. 200달러 미만 제품 구매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어떤 경우에는 통관비용 지불하고도 저렴한 제품도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전 검색은 필수입니다. 몇년전의 AliExpress보다는 물건 가격이 더 많이 올라갔습니다. 그래도 아직도 잘 검색해 보면 국내에서는 못구할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제 결론은 AliExpress에서 물건 구매할 때는 달러 결제가 훨씬 이득이라는 것입니다. 결제시에는 달러 결제 필수!!!!

728x90
반응형
posted by 엠커엄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