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2022. 2. 14. 14:59
728x90
반응형

추운 겨울에는 큰 문제가 없었던 미세먼지가 다시 심해지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갈때 매연과 더불어서 미세먼지가 심할때 어떻게 해야 보다 좋은 공기를 관리할 수 있을까 그동안 많은 방법을 생각해서 적용을 해봤는데 비용대비 제일 좋은 방법은 나만의 에어필터를 만들고 공조기 모드를 거의 외기모드로 해놓고 블로우 모터를 2단으로 틀고 다니는 방법이 제일 좋았던 것 같습니다. 

 

자동차에 블로우 모터도 1년에 한번 정도는 청소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아무리 필터가 좋다고 하더라고 먼지가 끼고 닦아 내줘야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실내의 공기의 질의 상태를 가끔은 체크를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산화탄소의 발생정도나 미세먼지 포름알데이드 상태등을 가끔식은 체크를 해주면 내차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체크를 안하고 그냥 운행을 하는 경우에는 큰 문제를 모르고 내기모드로 주행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육안으로 차안의 이산화탄소를 체크를 하게 되면 정말 외기모드의 중요성을 알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에어 필터가 중요하게 생각이 됩니다. 그런데 에어 필터의 경우 가격이 너무나도 다르고 일반적인 초미세먼지 필터라고 해도 외기모드로 하고 다닐때 미세먼지를 얼마나 걸러주는지 체크를 해보면 비싼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미세먼지가 걸러지지 않는다는걸 알게 됩니다. 

그러면 적당한 타협을 할 수 있는 필터는 없을까 생각을 해보다가 집에서 사용하는 헤파필터를 자동차에도 사용한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서 사용을 해보니 가격대비 최고의 가성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로 작업을 따로 해서 기존의 필터와 사이즈를 같게 재단을 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게 해서 사용해 보면 초 미세먼지가 100이 되어도 자동차에서 실내에서는 28-30은 유지를 해줍니다. 외기모드로 하고 다닐때 그렇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외기모드에서 내기모드로 미세먼지를 제로로 하고 다니다 이산화탄소 증가될때 외기모드로 바꾸어 타면 됩니다. 그리고 이 필터로 바꾸어서 사용해 보니 6개월정도 사용하면 적당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필터 앞쪽으로 큰 먼지들을 걸러주는 필터를 한겹을 더 사용하면 좋은것 같습니다. 그나마 헤파필터 수명을 좀더 길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가격도 좋습니다. 저렴하게 구매를 한다면 1만원 미만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재단을 하면 2개 정도 만들수 있습니다. 가성비로는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엠커엄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