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2022. 2. 22. 15:38
728x90
반응형

따뜻해지면 10년이 다가오는 yf소나타 하부 수리를 해 보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하부에 녹이 많아서 볼트너트가 쩔어 붙어서 분리가 안되면 어쩌나 걱정을 하게 됩니다.  특히 뒤쪽에 로어암 어시스트암 이런 볼트 너트는 상태가 심각하게 좋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안되면 그라인더로 분리를 해야 된다고 해서 그라인더는 사용하기에 별로 내키지 않던 중에 알리에서 쩔은 너트를 부셔서 분리하는 공구를 발견하고 폭풍 검색후 세일 제품이 있어서 저렴하게 구매를 했습니다. 

구매전 설명에서는 녹때문에 분리가 안되는 너트를 틈을 주어서 부시고 볼트를 빼내는 거라서 되어 있어서 구매를 했는데 유튜브에서 이제품을 테스트 하는 장면이 있어서 보게 되었는데 완전히 부수기 전에 공구의 볼트가 먼저 망가지는 장면이 나오는 것입니다. 앗 이러면 내가 잘못 구매를 했다는 이야기인데 이미 물건은 받았고 어쩔수 없이 나중에 확인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쩔어 붙어서 이 스플리터로 해결이 안되면 아무래도 카센터를 가서 그라인더로 쩔은 볼트를 잘라내서 교체를 해야 할 생각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우선 제품을 받아서 처음 개봉을 하면서 봣을때는 제품이 튼튼하게 잘 만들어 졌다고 생각을 했는데 유튜브를 보고서는 아 뭐가 문제인지는 알것 같았습니다.

스플리터의 볼트 부분이 너무 약하게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그러니 힘을 점점 세게 가해서 조이게 되면 나사 산이 약해서 뭉그러지게 되고 그러다보니 정작 너트 파쇄기 공구의 역활도 못하는것 같습니다. 우선은 실제로 사용을 해봐야 정확히 알수 있겠지만 녹이 잔득 쓸어서 너트가 뭉그러질 정도가 된다면 파쇄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이 스플리터가 먼저 망가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아무래도 볼트를 특수강 볼트로 바꾸어서 사용을 해보면 그나마 가능하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우선은 지금의 상태로 구리스를 잔득 발라서 좀더 부드럽게 돌아가도록 해놓고 확인을 해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이 스플리터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쩔은 너트가 잘 풀려준다면 그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제 따뜻해지면 지금까지의 여러 공구를 통해서 하부를 하나씩 교체를 해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생각한 여러가지 공구들 가운데 한가지 더 구매를 위해서 눈독을 들이고 있는 공구가 있는데 저배율 토크렌치입니다. 아주 적은 힘으로도 꽉 잠겨진 너트를 풀수 있는 제품입니다. 알리에서 세일을 하면 구매를 해보려고 합니다.  뭐든 공구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엠커엄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