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차에서 느껴지는 출력의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적은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는것들을 여러가지로 생각해 보고 실험적으로 여러가지 제품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가운데서 알리에서 구매한 흡기호스에 연결해서 사용할수 있는 와류 제품을 사용해 보고 정말 괜찮다고 생각이 됩니다.
처음에는 55MM 사용을 했는데 이 것도 꽤 좋습니다. 그런데 이건 흡기 호스에 장착해보면 왠지 모르게 작다는 느낌을 줍니다.
흡기호스에 맞추려면 두께도 맞춰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새롭게 65mm로 프로펠러가 알루미늄 제품으로 다시 구매를 했습니다. 플라스틱으로 앞뒤가 둘다 프로펠러가 되어 있는 제품은 흡기 호스에 설치 위기가 나오지 않아서 다시 길이가 5cm로 짧은 제품을 제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은 저렴합니다.
이제품은 프로펠러 뒤쪽에 아무런 망이 없어서 혹시라도 사용하다가 프로펠로가 부러지게 되면 있을 문제를 조금이나마 막아보려고 뒤쪽에 알루미늄 망을 따로 붙였습니다.
처음에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알루미늄망을 붙여보려고 했지만 막상 방법이 쉽지 않아서 결국은 전기 테이프를 사용해서 얇게 감아서 사용을 했습니다. 혹시라도 흡기 호스에서 문제가 될까 싶어서 두껍게 감아 봤는데 흡기 호스에 들어가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알루미늄 망도 최대한 얇게 전기 테이프도 얇게 감아서 사용했습니다.
설치 위치는 에어필터통과 흡기호스 연결하는 부위에 넣으면 사이즈가 딱 맞습니다. 호스에는 커서 맞지 않습니다.
호스를 분리하고 에어필터 통쪽으로 최대한 밀어 넣어 줍니다.
에어필터통 안쪽에는 이렇게 연결이 됩니다. 에어필터와 공간이 있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제 흡기 호스를 연결해 주면 됩니다. 벌써 1만킬로 이상 주행을 해본 결과로는 아주 만족입니다. 연비도 더 잘나오고 고속도로에서 가속력과 언덕에서 힘이 딸리던 느낌이 사라졌습니다. 그렇다고 엄청난 출력이 나오는건 아닙니다.
가속력이 좋아지고 언덕에서 원하는 만큼 달려주는 것으로도 큰 만족이 됩니다. 엄청난 스피드를 즐기지 않기 때문에 연비와 언덕에서의 힘딸림 현상만 없어지기를 바라면서 설치를 한 것이라서 아주 만족감이 높습니다.
연비는 시내에서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고속도로나 국도에서 장거리를 운행할때 연비 차이가 많이 납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5천킬로미터마다 확인을 해보는데 프로펠러에 문제는 없는거 같습니다.
가성비로서는 최고입니다. 알리에서 구매하실 때 필히 프로펠러가 알루미늄 제품인지 확인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나오는 제품들이 거의 플라스틱으로 많이 바뀌어서 플라스틱 제품이 오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필히 판매자에게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플라스틱 제품 보다 알루미늄제품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얼마 안되는 비용으로 가성비로는 최고입니다. 후회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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