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2024. 5. 7. 10:43
728x90
반응형

10년 이상 주행하면서 에어컨과 관련해서 따로 신경 쓰지 않았는데 오래 되어서인지 시원함이 많이 약해진 것 같아서 카센터를 이용할까 고민하다가 유튜브를 보다가 생각보다 쉽게 에어컨 냉매 보충이 쉽다는 것을 확인하고 시도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제일 중요한 것은 에어컨 냉매를 구해야 하는데 알리에서 구매가 쉬울 줄 알았는데 무엇 때문인지 검색이 되지 않아서 국내에서는 구매가 가능한지 검색을 하니 구매대행을 하면 구매가 가능하다는 걸 확인을 하고 주문을 했습니다. 

 

8일정도 걸린듯 한데 배송이 잘 되어 도착을 했습니다. 4+1제품을 구매를 했는데 택배비까지 계산을 하니 한개당 3500원 정도 됩니다. 

한 캔을 보충을 하면 괜찮다고 하는데 나중을 생각해서 선택을 했는데 우선을 한 캔만 보충을 해보려고 합니다.

용량이 220g인데 기존의 냉매가 어느정도는 있으니 이정도만 보충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이제는 보충을 위해서 도구가 필요한데 이것 저것 알아보니 냉매를 보충하는 공구도 정말 다양합니다. 가장 저렴한 것은 그냥 바로 게이지 붙어 있는 선 하나 연결 되어 있는 공구가 저렴한데 왠지 부족하고 나중에 혹시라도 몰라서 좀더 알아 봤습니다.

 이 공구를 사용하는 것도 큰 문제는 없어 보이는데 캔을 연결을 하고 호스 부분에 있는 공기를 따로 빼는 것은 불가능해 보입니다. 물론 큰 문제는 없다고는 하지만 진공을 따로 잡아주거나 수분을 따로 제거하는 방법도 잘 모르기 때문에 이왕이면 에어가 들어가는 것을 최소로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서 좀더 괜찮은 제품으로 선택을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이 5-10kg 냉매용기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일반적인 냉매 충전 공구를 이용하면 쉬운데 캔을 보충하려면 따로 연결잭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위 사진의 공구에는 캔용으로 나온 제품이라서 냉매용기를 연결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이 연결잭이 필요로 한데 이것만 따로 구매하려고 해도 가격이 몇천원씩 해서 이것이 포함된 공구로 선택을 해야 캔도 충전을 하고 용기로도 충전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검색후 커플링도 있고 캔 연결잭도 가능한 제품으로 선택을 합니다.

연결 선도 길면 좋다고 하는데 그렇게까지 하면 가격이 더 비싸지고 해서 저렴한 제품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커플링도 잠그고 풀고 하는 것이 훨씬 가성비가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를 고민을 해서 선택을 해서 제품이 도착을 하면 보충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에어컨 콤프레샤 오일도 교환을 해주면 좋다고 하는데 어떻게 교환을 해야 할지 좀더 알아보고 가능하면 교환을 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에서 주사기로 빼고 교환을 했다는 글을 보기는 했는데 어떨지를 몰라서 우선을 오일만 구매를 해놓고 시도를 해보려고 합니다. 오일은 알리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구매를 해놓고 답을 찾아도 될 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을 위해서 잘 대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엠커엄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