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2020. 11. 11. 13:47
728x90
반응형

최근에는 파워핸들이 mdps이런종류로 나와서 파워 오일이 안들어 가는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유압식으로 파워 오일이 들어가는 차들도 있습니다. 보통 파워 오일은 크게 신경 안쓰고 타게 됩니다. 교환하기도 쉽다고는 하지만 이래저래 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혼자는 또 작업도 쉽지 않고 그러면서 알게 된 손쉬운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선 파워 핸들오일 2통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콤프레샤가 있어야 합니다. 없다면 이것 역쉬도 손쉬운 방법은 아닙니다. 콤프레샤가 있으면 손쉬운 방법입니다. 물론 주사기나 샴프통의 펌프를 사용해도 됩니다. 이전에 샴프통 펌프를 다른 용도로 사용해 본적 있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래서 콤프레샤를 구입을 했습니다. 이제는 오일을 셕션해줄 도구가 필요합니다. 국내 온라인에서도 구매는 가능합니다. 

알리익스프레를 이용하면 국내가격보다 절반가격이면 집까지 도착입니다. 2주 걸린것 같습니다. 원래의 목적은 브레이크 오일을 교환이 가능하다는 설명을 보고 구매를 했습니다. 그런데 파워 오일을 셕션해도 되겠다 싶어서 사용해보니 정말 잘 됩니다. 금방 흡입해 줍니다. 

혼자서 작업을 하다보니 호스를 넣어놓고는 사진을 찍을수가 없어서 전부 셕션을 해놓고 찍은 사진입니다. 금방 빨아 올려서 금방 통을 채웁니다. 바닥에 있는 찌꺼기들도 올라옵니다. 이렇게 뽑아놓고서 새 오일 부어주고 2-3일 주행을 하고 다시 뽑아주고 이런 방식으로 오일 1통을 교환을 했습니다. 오일 색깔이 처음에 교환할때는 정말 까맣습니다. 지금은 그래도 많이 좋아 졌지만 아직도 까맣습니다.

그냥 이런 경우라면 두달에 한번씩 계속 꾸준히 교환을 해주려고 합니다. 그렇게 어렵지도 않아서 금방 교환이 됩니다. 그동안 파워 오일 교환은 10만킬로미터 정도에 교환하려고 했었는데 이런 방법이라면 4-5만킬로때부터 조금씩 교환을 해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한번에 전부 회전을 시켜서 새오일로 전부 교환하면 좋겠지만 이것도 그렇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9만5천킬로 타는동안 한번도 교환을 하지 않아서 한통은 2일에 한번씩 계속 교환을 했지만 나머지 한통은 한 두달 운행을 하면서 꾸준히 교환을 해보려고 합니다. 핸들이 가벼워지고 느낌인지 모르겠지만 소음도 사라진듯 합니다.

 

이제 날이 따뜻해지면 정말 브레이크 오일도 셕션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려고 합니다. 국내 온라인 사이트에 후기 올라온 글로는 브레이크 오일도 교환이 쉽다고 쓴 후기를 보았습니다. 확인해 보고 사용이 편하면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엠커엄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