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자가 수리 할때 있어도 없어도 그만이지만 있으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라쳇 렌치를 알리 행사때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기존 가격의 절반 가격에 구매를 했습니다.
라쳇도 정말 종류도 많고 다양하다는 걸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복스 소켓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고 아무래도 그에 따라 라쳇의 힘도 다른것 같습니다. 3/8 1/4용 라쳇은 정말 저렴합니다. 그런데 1/2용은 가격도 비싸고 이것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가운데서 임팩 기능이 있고 그나마 알리에서 튼튼하게 생긴것을 이번에 선택을 했습니다.
생긴것 만큼이나 무게가 무겁습니다. 다른 종류보다는 두배는 무겁지 않을까 합니다. 헤드쪽이 두툼하다보니 그렇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복스 소켓없이 그냥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편리하지 않을까 합니다.
작동을 시켜보니 잘 작동은 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속도 조절과 배터리 잔량인지 체크를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좌우로 작동을 시켜보니 생각보다 소리가 시끄럽게 돌아갑니다. 아무래도 헤드쪽 기어들이 아직 길이 들지 않아서인지 아니면 구리스의 차이가 있는지 확인을 해보면 알것 같아서 헤드쪽의 육각 볼트를 풀어봅니다.
6개의 육각 볼트가 정말 꽉 조여져 있습니다. 조심스럽게 하나씩 풀어주고 안쪽을 보니 생각보다 구리스는 잘 발라져 있습니다.
이전에도 이런경우에 다른 구리스로 바꿔주면 나아질줄 알았는데 생각처럼 그렇지 않아서 이번에는 자동차 엔진 첨가제인 스탑 첨가제를 추가로 발라줘 봤습니다. 이렇게 하면 생각보다 구리스가 좀더 진득하게 되고 소리도 좀더 부드러워진 경험이 있어서 내부에 적당량을 기어들과 안쪽에 넣어주고 조립후 작동을 시켜보니 훨씬 부드럽고 소음도 줄었습니다.
이 라쳇은 주기적으로 기어 아쪽을 잘 관리를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추후 자동차 정검하면서 사용후기를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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