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se 2024. 2. 28. 16:01
728x90
반응형

현관에 중문은 겨울철 실내 온도를 지키는 용도로는 좋다고 하는데 없는 상황에서 설치하려면 일도 많고 비용도 꽤 들어갑니다. 그래서 현관문에 차가운 바람을 막기위해서 여러 방법이 사용이 되는데 그 가운데서 방풍 커텐이 있는데 사진상으로는 꽤 괜찮은듯 보입니다.

위와 양옆에 벨크로를 붙여서 문에 붙여서 사용이 가능하고 가운데 자석이 있어서 열고 닫힐때 자동으로 붙이게 된다고 하는데 실제 사용하는데 약간의 불편함은 생각해야 할것 같지만 겨울철 현관문으로 들어오는 바람을 반만 막아주어도 괜찮지 않을까 해서 구매를 해서 받았습니다. 막상 받아서 보니 재질은 괜찮은데 현관문 테두리에 붙여서 사용하려니 철테두리에 딱 붙을지 막막하고 후기를 보니 잘 떨어진다는 말이 많아서 결국은 다른 방법을 생각해서 설치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바로 커튼 봉을 구매를 해서 신발장 앞에 중문처럼 사용해보려고 설치를 해봅니다 커튼봉에 벨크로 붙여서 방풍커텐 붙여서 고정을 시키니 잘 됩니다.  생각보다 벨크로도 잘 붙어 있습니다. 

커튼봉도 따로 고정을 할 필요없이 스프링 식으로 돌려서 벽에 고정을 시키면 되기 때문에 사용후 불편하면 제거도 쉽고 설치도 쉽습니다.

설치후 열고 닫는데 약간 불편함은 있는데 소음차단도 괜찮고 나름 만족감을 줍니다. 현관문으로 들어오던 바람도 차단된 느낌이 듭니다. 2만원으로 가성비가 아주 좋은것 같습니다. 

 

방풍커튼 재질이 방수천에 안쪽에 솜이 들어 있어서 겨울철이나 한 여름에 나름 효과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방풍커텐을 알아보니 최근에는 누비천으로 두툼한 커튼들이 나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방풍커튼을 사용해 보니 누비천으로 커텐을 보강을 한다면 그 효과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샤시로 들어오는 차가운 바람이 암막커튼으로도 완전히 차단은 되지 않아서 누비천을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 문제는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갈 것 같습니다.

누비천인데 뒷면은 미끄럼 방지와 방수 기능이 있고 앞쪽은 천인데 중간에 솜이 들어 있어서 나름 커튼 앞쪽에 설치를 한다면 차가운 바람은 잘 막아 주지 않을까 합니다.

누비천이나 아님 패드를 구매를 해서 사용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온라인에서도 커튼과 패드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 제품도 있는듯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패드나 누비천이 있다면 여러 용도로도 사용해보면 나름 괜찮은 방풍용 제품으로 활용이 될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엠커엄퍼니
:
house 2024. 2. 23. 15:29
728x90
반응형

베란다 태양광 패널 두장을 연결을 하면서 12A 모듈러 이용해서 14V로 다운 해서 시거잭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100W 패널 두장의 출력이 잘 나오는 편은 아닌듯 합니다 

시거잭에 연결해서 다운 모듈러 작동을 시켜보니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모듈러가 작동을 안합니다. 이전에도 출력 높은  제품을 구매했다가 실패해서 태양광 패널을 한장을 더 연결을 했는데도 마찬가지입니다. 워낙 이부면에 대해서 잘 모르다 보니 시행착오가 생깁니다. 

그래서 정작 만들었던 시거잭을 분리해내고 원래 사용하던 시거잭을 연결을 했습니다. 이렇게 분리를 했다 연결을 하면서 알게된 사실 시거잭에 사용하던 충전기가 12V~32V까지 지원이 된다는 걸 이제야 알게 되었는데 이걸 보면서 참 한심함을 느낍니다. 시거잭 구매 당시 설명을 잘 읽어 보았으면 확인을 했을텐데 전혀 그 생각은 못하고 12V에서만 작동이 된다고 생각을 해서  그 동안 다운 모듈러 사용을 해서 연결을 했었는데........

그래서 시거잭을 태양광선에서 직접 연결해서 시거잭을 꼽고 보았더니 날이 좋지 않은 날에도 16V정도 나오고 충전기로 나오는 출력은 정상적으로 출력이 잘 된다는 걸 확인을 했습니다.

충전도 해보니 다운 모듈러를 통해서 14V 맞춰서 충전했을 때보다 충전도 더 잘 된다는 걸 확인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손실이 줄어서 그런듯 합니다. 그동안 이걸 몰라 비용과 시간만 더 사용을 한 듯 합니다. 

그래서 한 선에 기존 모듈러 시거잭과 직접 연결한 시거잭을 두개를 물려서 사용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해도 이상이 없으면 이대로 사용하다가 모듈러 고장이나면  그냥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햇살이 좋아도 21V가 최고니까 충전잭에는 문제가 없고 출력도 더 잘나올 것 같습니다. 사용해보고 이게 좀더 효율적이라면 시거잭 충전기만 몇개더 구매를 해두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외에 다양한 볼트로 사용을 하려면 추가로 배터리도 구매를 하고 인버터도 연결을 해봐야 하는데 비용이 여유가 생기면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8개월정도 베란다 태양광을 이용을 해보니 겨울철에는 태양광 패널 한장은 무리인듯 하고 두장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아니면 300W 패널 한장이면 좋은데 그 역시 비용이 만만치가 않아서 적당한 비용으로 태양광에 도전을 하려면 100W 패널로 시작해서 추가하면서 장비를 만들어 가는 것도 괜찮은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엠커엄퍼니
:
house 2024. 2. 22. 17:53
728x90
반응형

햇살이 좋을때 베란다에 태양광 100W 한장 세워놓고 시거잭 사용해서 5v제품 충전을 해서 잘 사용하면서 태양광 패널을 한장더 구매를 해서 사용을 할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베란다도 작고 해서 사용을 하지 않다가 겨울철이 되어버리니 햇살이 비추는 시간도 짧고 그러다 보니 태양광으로 충전이 되는 시간도 점점 줄어 들어서 태양광 패널 두장을 사용해 보려고 그동안 준비해 놓았던 모듈러를 준비를 해 줍니다.

태양광 한장당 최대 6A라고 표시가 되어 있어서 두장을 연결을 하면 그에 맞게 다운 모듈러를 사용해 보려고 좀더 큰 용량의 모듈러를 준비를 했는데 생각처럼 잘 될지는 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다운 모듈러는 5A용으로 이보다 반도 안되는 사이즈였습니다.

이번에 사용하려는 것은 그에 비하면 방열판도 부착이 되어 있고 꽤 괜찮아 보입니다. 전선도 그에 맞게 연결을 해서 납땜을 해주고 그에 맞게 시거잭도 기존에 사용하던 것보다 좋은걸로 선택을 해서 연결을 해줍니다.

이번 겨울은 유난히 비도 많이 오고 날도 흐린 날이 많아서 태양광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 날이 적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두장의 패널을 연결해 사용을 하면 한장보다는 아무래도 출력이 더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인데 이것 역시 전부 연결을 해보고 확인을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일반 전력에 연결을 해서 사용하거나 베란다 밖에다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서 아무래도 정보도 적고 연결 방법이나 후기도 많지 않아서 매번 이렇게 저렇게 직접 해보고 방법을 찾으려니 시간도 걸리고 부품을 선택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작동이 되어서 나름 잘 사용을 하게 되면 그 이후부터는 수리나 부품 교체는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날이 좋아지면 태양광 패널 두장에 연결 배선도 굵은 배선으로 교체를 해서 연결을 하려고 선도 준비를 해줍니다.

태양광 패널 두장에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이렇게 해보면 나중에 여러장을 외부에 연결할때에는 쉽게 작업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준비를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엠커엄퍼니
:
house 2024. 2. 13. 13:38
728x90
반응형

led 조명등 종류도 많고 다양한데 정작 사용하기 편리하고 은은하게 사용할 만한 조명은 가격이 꽤 합니다. 저렴한 제품으로 선택을 하려면 그에 맞는 제품들이 없어서 아쉬워하던 중에 발견한 led cob 밝기 조절 조명등을 찾아서 주문하고 제품을 받았는데 꽤 괜찮습니다.  밝기 조절도 가능하고 온 오프 스위치가 있어서 사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제품 설명이 배터리를 사용하는데 AAA 배터리 3개가 들어 간다고 되어 있어서 이정도면 4.5v에서 사용이 가능하면 리튬 배터리 연결해서도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 주문을 한 거라서 바로 분해를 해봤습니다.

역시 생각한대로 리튬 배터리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 상태 그대로 연결잭만 납땜해서 붙여주면 일반 배터리도 사용 할 수 있고 리튬 배터리 충전해서 사용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겨울이라서 베란다 태양광이 충전이 잘 안되지만 봄 부터는 충분한 충전이 가능해지면 침실에서 잠깐 잠깐 조명으로 사용하기에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알리에서 jst 연결잭도 정말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고 배송도 빨라서 여기저기 연결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명 선에 + -에 연결해서 바로 배터리에 연결해보니 작동이 잘 됩니다.

밝기에 따라서 led가 켜지고 그리고 cob에 불이 들어오면서 생각보다 밝습니다. 어두울때 잠깐 잠깐 사용하기에는 꽤 편리 할 것 같습니다. 내부 조명과 커버도 따로 분리가 잘 되어서 기존의 조명 커버와 교환하거나 DIY해서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가성비로 구매해서 DIY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엠커엄퍼니
:
hobby 2024. 2. 9. 13:16
728x90
반응형

아이젠소 9700 참 오랫동안 잘 사용하던 커피머신인데 점점 여기저기 고장이 나고 있습니다.

 

추출기 고장으로 이렇게 저렇게 고치고 고무링도 계속 바꿔주면서 사용중에 트랜스마져 고장나서 알리에서 부속만 구해서 고치고 그런데 이제는 그라인더마져 고장이 난 것 같습니다. 

 

그동안 청소해주고 이렇게 저렇게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청소를 해줘도 원두를 갈고 커피를 추출하려는 순간에 추출로 못넘어가고 원두가루를 그냥 토해내버리는게 계속 되어서 여러가지 방법을 다 사용해도 도저히 방법을 찾지 못해서 이렇게 아이젠소와는 끝나는가 싶지만 그래도 그라인더 말고는 아직은 멀쩡한데 아쉬움이 남아 나름의 방법을 찾아서 사용중입니다.

 

그렇다고 그라인더를 교환을 하자니 그라인더 가격만 15만원정도이니 교환하기에는 너무 심한듯해서 그냥 수동으로 원두를 부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동으로 사용하려면 우선은 원두통을 완전히 비워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남아있으면 원두양을 못 맞춰서 원두추출이 안되고 토해냅니다.

완전히 비워둔 원두통에 원두 스푼으로 딱 한 스푼만 넣어주면 정상 추출이 됩니다. 

한스푼 넣으면 좀 아쉬움이 있지만 아이젠소를 사용하려면 어쩔 수 없습니다. 이렇게 사용해보니 원두를 냉동고에 보관해서 바로 사용하니까 커피맛은 좀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한스푼만 넣어서 추출을 하면 원두가 갈리면서 어느 순간 마지막에 원두 없음 표시가 뜹니다.

이렇게 표시가 뜨면 다행이 커피가 정상적으로 추출이 됩니다. 이 표시 없게 하면 원두 몇알더 추가해 버리면 바로 원두가루를 토해내버립니다. 

이렇게 한 스푼씩 사용하면 아이젠소가 정상적인 작동을 하고 커피도 추출이 잘 됩니다. 당분간은 수동으로 한 스푼씩 넣어서 사용하고 그라인더 갈리는 양을 조절하는 방법을 찾으면 좋을 것 같은데 이제는 거의 사라져가는 기계라서 찾기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엠커엄퍼니
:
tip&tip 2024. 2. 6. 12:07
728x90
반응형

알리를 이용하면서 그동안 여러가지 일들을 겪기는 했는데 배송이 되지 않아서 환불을 받은 경우는 있지만 이번엔 완전 어이없는 배송의 예입니다. 

무선청소기용 필터를 추가로 구매를 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아서 알리에서 검색을 하니 정확이 지금 사용하는 필터를 파는 판매자가 많지 않아서 한참을 검색후 같은 제품의 이미지를 찾아서 그에 맞는 필터를 찾았습니다. 

그동안 정상적으로 판매를 한 것 같고  후기도 정상적으로 기록이 되어 있어서 주문을 하고 정상적인 발송이 이루어지는줄 알고 기다렸는데 얼마후 도착한 필터는 정말 말도 안되는 제품을 보냈습니다.

갯수도 5개 필터를 주문을 했는데 말도 안되는 제품을 보내고 1개를 보냈습니다. 판매자가 무슨 생각인지 알수 없습니다. 

사용중인 필터인데 추가 구매를 한 제품은 완전 사이즈도 다르고 크기도 달라서 아예 사용 자체가 될 수 없습니다.

이런식으로 판매를 할 거 였으면 아예 제품 판매를 거부하는게 나은것이 아닌지 의문이 들뿐입니다. 그래서 판매자에게 연락을 해봤지만 답변도 없고 읽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알리 쪽으로 환불 반품을 선택을 했더니 알리 쪽에서의 답변은 반품하고 환불을 받으려면 물건을 보내고 판매자가 확인하고 환불을 수락해야 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얼마하지 않지만 그동안 신경 써야 할 일과 일일이 확인하는 것이 시간 낭비인듯 합니다. 

그래서 그냥 80% 바로 환불을 받는 걸로 선택을 했습니다. 이것도 바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3일 정도 시간이 걸린듯 한데 그나마 신경쓸일이 줄어드는듯 합니다. 

이렇게라도 판매를 하는 것이 좋다는 선택을 한 판매자가 이해가 되지 않지만 이 다음번에는 이 판매자는 걸러서 구매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엠커엄퍼니
:
car 2024. 2. 5. 13:30
728x90
반응형

자동차용 제품으로 알리에서 구매하는 제품이 꽤 많이 늘어나고 있어서 가급적이면 저렴한 제품만을 골라서 구매해서 사용하거나 보관하고 있는데 어떤 경우는 좀 어설픈 제품도 있지만 최근에는 그나마 괜찮은 제품들이 많이 있는듯 합니다. 그 가운데 자동차 문콕이나 살짝 찌그러지는 경우를 생각해서 덴트용 제품을 가지고 있으려고 구매를 했습니다. 그런데 같은 알리에서 판매를 하는데 왜 가격차이가 나는지 가끔은 이해가 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 같은 제품인데 왜 이런지...

이 가격과 아래의 가격은 차이가 나도 너무 납니다.

선택을 한 제품은 저렴한 제품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언제 사용할지 모르기 떄문에 저렴한 제품으로 선택을 해서 받아보면 무엇 때문에 가격 차이가 나는지 알 것 같습니다. 

그냥 물건을 받았을때는 크게 문제가 없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 제품을 자세히 보니 마감이 어딘지 모르게 좋지 않습니다.

사용하는데에는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가격이 마감이 불량해도 다 덮어줍니다. 나머지 부속품들도 약간의 손이 가지만 괜찮은것 같습니다.

살짝 찌그러니 곳이 있다면 안쪽에서 살짝 쳐주면 찌그러진 곳을 그나마 마감할 수 있지 않나 합니다.

자동차 뿐 아니라 철로 된 제품이나 스텐 그릇이나 냄비 찌그러졌을때에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끔 손으로는 안되고 둥근 곳이 찌그러진 경우 모양이 잘 잡히지 않은 경우가 있었는데 그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이 좋을떄 구매해두면 좋은 제품인듯 합니다. 국내에서는 도저히 구할 수 없는 가격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엠커엄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