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4.03.06 :: 전동 와인 오프너 배터리 개조하기
hobby 2024. 3. 6. 21:51
728x90
반응형

와인 오프너 콜크 마개를 빼기 위해서 필요한데 수동 오프너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지만 가끔 콜크 마개를 잘못 뽑다 보면 중간에 찢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이번에 전동 와인 오프너를 구입하려고 알아보니 가격도 정말 다양하고 일반 건전지 사용하는 것과 리튬 배터리 사용하는 충전용이 있어서 그 중에서 가장 저렴한것을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괜찮으면 더 좋은 것으로 구매해서 사용하기로 하고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구매를 해 보니 매번 배터리를 4개를 사용할 때마다 넣던지 아니면 넣어 놓고 몇번 사용하지 않고 자연 방전 되어서 추가 배터리를 구매해야 하는데 그래서 분해를 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내부는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배터리를 리튬배터리를 연결해서도 작동이 가능하면 굳이 건전지를 사용할 이유는 없을 것 같아서 배터리 넣는 곳에 + -를 찾아서 그 쪽에 연결잭을 납땜을 해주고 잘동이 되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납땜이 간단히 해서 배터리 연결을 해보니 작동이 됩니다. 그래서 좀 더 단단히 납땜을 해서 고정을 합니다.

 

이제 마감을 해야 하는데 이대로 선을 빼놓고 사용하던지 아니면 원래의 상태처럼 만들어서 사용할때만 연결잭을 사용해도 될 것 같아서 기존의 배터리 커버에 구멍을 내서 선을 뺴내봅니다.

사용할때와 사용하지 않을때 선을 넣어 두기도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이제 뚜껑까지 덮어주면 깔끔합니다.

이제는 필요할떄에만 리튬 배터리나 18650배터리 연결해서 사용하고 분리해주면 됩니다. 매번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것은 아니라서 저렴한 전동 오프너 사서 리튬 배터리 연결해서 사용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하다 불편해지면 추가로 배터리 내장을 시킬 수도 있을듯 합니다. 그런데 굳이 그렇게까지 하지 않아도 사용하는데에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알리에서 세일할때 2달러에 구매해서 리튬 배터리 연결해서 사용하면 가성비 최고의 전동 와인 오프너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엠커엄퍼니
: